인사말
마을소개
마을CI소개
마을행사일정
오시는길


장난끼 많은 도깨비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는 참깨비마을입니다

옛날 옛날 우리마을 뒷산에는 마음씨 착한 참깨비가 살고 있었습니다. 이 착한 참깨비는 사람들과 똑같은 마음을 가진 '착한 친구'였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다칠까 맹수를 잡기도 하고, 마을 농사를 망치는 들돼지를 쫓아주기도 하는 친구였습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무섭게 생긴 참깨비를 보고 참깨비가 가지고 있지 않은 이야기들을 지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사람을 해친다.', '사람을 잡아먹는다.' 등등..

 

참개비에게 없는 이야기를 만들면서 아이들에게 참깨비가 살고 있는 마을 뒷산 근처에는 얼씬도 못하게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새로운 사또가 부임을 하게 되어 마을을 찾아왔습니다. 사또는 서둘러 마을에 도착하기 위해 쉬지 않고 걸어왔는데, 그만 늦은 시간에 산 속에서 길을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한참을 헤맨 끝에 번듯한 집 한 채를 발견하였고, 그곳에서 하루 신세를 지고 가려 했습니다. 주인 어르신에게 도움을 청했더니, 어르신은 반갑게 맞아주며,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잠자리를 내어 주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사또는 떠나기 전에 어르신에에 감사의 인사를 하려는 순간, '펑'하고 집과 주인 어르신이 사라졌습니다. 사또는 신가한 일을 겪었다고 생각하면서, 무사히 마을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에게 그 이야기를 해 주었더니, 사람들은 그 주인 어르신은 참깨비였고, 하마터면 큰일을 당할 뻔 했다고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들은 사또는 참깨비는 사람들이 아는 것과는 다른 착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고 고마운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남하면 지산로 727-13 / 대표자 : 유영준 /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1098 / 통신판매업번호 : -
전화번호 : 055-944-0234 / 팩스번호 : 055-944-0024
Copyright (c) 참깨비마을영농법인 All rights reserved.